NEWS

이너트론은 최고의 품질과 성능으로 미래를 열어갑니다.

News

게시물 상세
이너트론, 99개 특허 보유한 통신장비 부품 강자
작성자 : 서찬동, 신수현, 안병준, 이영욱,   작성일 : 2018.07.23   조회수 : 687
첨부파일 image_readtop_2018_460911_15322860633396656.jpg

이너트론(대표 조학래)은 RF(Radio Frequency) 이동통신 기지국 시스템에 사용되는 핵심 부품을 전문적으로 제조하는 업체다. 회사는 2002년 설립 이후 수출 중심의 경영 전략을 따르며 RF 이동통신 분야에서 강소기업으로 성장했다. 그 결과 2006년에는 중소기업청으로부터 수출유망중소기업에 선정됐고, 2013년에는 1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는 실적을 거둘 수 있었다.

인천시 연수구 송도지식정보일반산업단지에 본사를 둔 이너트론은 지속적인 연구개발 활동을 바탕으로 자체 기술력과 제품 품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 적극적인 지식재산경영으로 99건의 특허를 보유하는 등 제품의 원천기술 확보에도 매진하고 있다. 회사는 ISO9001과 ISO14001 품질 및 환경 인증을 획득하며 제품의 품질 경쟁력을 공증받았다. 이너트론의 주요 생산품으로는 RF 컴포넌트, 무선마이크 시스템, 세라믹 기반 부품 등이 있다. RF 컴포넌트는 RF 이동통신 기지국이나 방송 군 통신장비의 핵심부품으로 쓰이고 있다. 무선마이크 시스템은 20채널 디지털 방식으로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세라믹 기반 부품은 RF 이동통신 기지국과 자동차용 안테나 등에 사용되고 있다. 


조학래 대표

`2018 KICOX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선정된 이너트론은 다양한 정부기관으로부터 기술 우수성도 지속적으로 인정받았다. 회사는 작년에 과학기술진흥유공자로서 국무총리 표창과 중소기업중앙회장 표창을 받았다. 또 2013년도에는 소재부품기술상과 미래창조과학부장관 표창을 받은 바 있다.

 회사는 이 같은 활동을 바탕으로 작년 332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그중 수출 실적은 149억원에 달한다. 이너트론은 청년 일자리 창출에도 앞장서고 있다. 회사는 인천전자마이스터고, 계산공고, 인천대학교, 숭실대학교 등의 교육기관에 장학금을 지원하고 연구시설을 기부하며 지역사회가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기반을 다졌다.

조학래 이너트론 대표는 "앞으로도 연구개발 활동을 폭넓게 지원해 신기술을 획득하고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며 "이를 바탕으로 세계 최고의 기술을 보유한 수출형 강소기업이 돼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 세계 시장을 이끌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특별취재팀 = 서찬동 차장(팀장) / 신수현 기자 / 안병준 기자 / 이영욱 기자 / 송민근 기자 / 이진한 기자]

이전글 인천대, ㈜이너트론과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다음글 [중소벤처기업] 통신용 기기 분야 선두… 기술개발에 집중해 매월 특허 출원

패밀리 사이트

VOCALLUX